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손톱 세로줄은 몸에 보내는 이상 신호 일수 있어요

추억 그림자 2020. 9. 8.

우리의 몸은 서로 긴밀하게 관계를 가지고 있는 유기체입니다 그렇기에 어느 한 곳에만 이상이 발생하기 보다는 다양한 곳에 문제가 나타나는 경향이 많은데요 예를 들어 과식을 하게 되면 배만 아픈 것이 아니라 두통이 나타난다거나 손발이 차가워지는 현상을 겪게 됩니다



이처럼 우리 몸의 이상이 발생할 경우에는 손톱 세로줄과 같은 증상 또한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이유에 의해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모양에 따라 건강의 상태도 달라진다?


혹시 이런 말 들어보셨나요? 내가 보는 배변의 모양이나 색에 따라 건강을 알 수 있다는 말을 말이지요실제로 많은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손톱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우선 여러분이 궁금해하고 있으실 손톱 세로줄의 경우에는 영양 결핍이나 몸의 피로 수분 부족에 의해 나타나는 현상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대개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느라 식사를 많이 거르시는 분들이나 바쁜 생활로 인해 식사를 건너 뛰시는 분 잦은 네일아트로 인해 손톱이 많이 상하거나 건조한 경우에 나타날 수 있는 것 입니다


손톱은 세로줄 외에도 다양한 증상들이 보이는데요. 손톱 끝이 잘 깨진다면 갑상선 기능 이상을 의심해볼 수 있고, 보라색의 얼룩이 나타난다면 혈관염 등의 질환을 알리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검은색의 줄이 보인다면 흑색종과 같은 질병을 의심해볼 수도 있지요. 이 외에도 울퉁불퉁하다면 만성 염증성 질환인 류마티스 관절염의 초기증상일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이처럼 예전과 달리 손톱에 다양한 이상 증상이 나타난 것을 확인하셨다면 방치할 것이 아니라 원인을 확인한 뒤 그에 알맞은 치료를 시작하여 줄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쩌면 내 몸이 나에게 알리는 하나의 신호, 경고일지도 모르니 적극적으로 대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는 손톱 세로줄 생기는 원인과 그 밖에 내용들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